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당진시, 신품종 벼 '빠르미향' 첫 수확 기념행사 개최

2025-08-08 01:30:43

빠르미향 수확 현장(이미지 확대보기
빠르미향 수확 현장(
[로이슈 진주하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맛과 환경, 농업 효율성을 모두 잡은 신품종 벼 ‘빠르미향’의 첫 수확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남도 및 당진시 관계자, 농협 조합장과 마을 농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빠르미향의 품종 설명과 함께 첫 수확 시연이 이뤄졌다.

‘빠르미향’은 이름처럼 빠른 수확이 가능한 초조생종 품종으로, 지난 4월 28일 이앙해 불과 100일 만에 벼를 거둘 수 있을 만큼 생육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농업용수 사용을 크게 절감하고 논의 담수 기간을 줄여 메탄가스 배출 저감에도 기여하는 기후변화 대응형 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빠르미향’은 구수한 누룽지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향미 품종이자 찰기와 부드러움이 적절히 어우러진 반찰미로, 밥맛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이번 첫 수확 행사를 통해 빠르미향의 재배 성과와 우수성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며,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품종 벼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주하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