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구로구 '산불 조기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7-25 12:22:04

장인홍 구로구청장(오른쪽)과 이재헌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장이 ‘산불조기대응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장인홍 구로구청장(오른쪽)과 이재헌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장이 ‘산불조기대응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구로구가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와 ‘산불 조기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2024년 10월부터 천왕산과 개웅산 일대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불감시 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송전철탑을 활용한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에 따른 정보 공유 체계가 마련되면서 산불 감시 범위는 물론 대응 속도까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구는 전력 설비 인근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와 유지관리를 맡고 수집된 영상 정보를 한전에 제공한다. 한전은 기술 검토와 시스템 연계 점검, 송전설비 제공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하며, 산불 조심 기간 전에는 양 기관이 합동으로 시스템 작동 상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 이재헌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서 서명과 함께 한전 직원들이 모은 250만 원의 장학기금을 구로구장학회에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고지대 송전철탑을 무상 활용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고 광범위한 관제를 통해 산불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