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교육청, ‘2025 중등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질문하는 수업 나눔 콘서트’ 개최

질문 중심의 수업문화 확산에 힘쓰다

2025-07-18 16:32:51

경기도교육청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 전경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질문이 있는 수업 확산과 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2025 중등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질문하는 수업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19일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도내 중등교사 2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생의 삶과 연계된 교과별 질문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수업의 질적 성장과 미래역량 강화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질문하는 학교’ 14개 선도학교의 질문 중심 수업 모델을 확산하고, 교육 현장 간 협력의 의미를 더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는 학생의 자기주도적 질문과 토론이 일상화되는 교실 수업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 질문을 통해 창의력·문제해결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평가 방식을 실천하는 학교다.

주요 내용은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질문이 있는 수업 나눔’과 ‘질문하는 학교(선도학교)의 교과별 수업 나눔’에 모두 12개의 수업 강좌와 사례 나눔의 장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질문하는 학교’ 전시 공간을 별도 마련해 운영 사례를 방문자들과 공유하고, 교사 간 전문성 공유와 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의 자리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 운영을 비롯해 앞으로도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방침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