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민주당 부산시당 신임 수석 대변인에 이재용 금정구 지역위원장 선임

부산 기초의원 원내대표협의회 회장에는 동구의회 이희자 재선 의원 선출

2025-07-18 12:40:07

이재용 부산시당 수석대변인과 이희자 민주당 부산기초의회원내대표협의회장.(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용 부산시당 수석대변인과 이희자 민주당 부산기초의회원내대표협의회장.(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17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이재용 금정구 지역위원장을 시당 신임 수석 대변인에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재용 신임 수석대변인은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부회장, 부산시당 사무국장협의회 회장,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며 당의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재용 신임 수석대변인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해양수산부 이전을 비롯한 부산의 주요현안에 대해 부산시민과 당원들의 목소리를 잘 담아내고, 당의 입장을 성실히 전달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재성 부산시당 위원장은 “이재용 수석 대변인이 당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지역위원회 사무국장과 지방의원, 지역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시당의 메시지를 더욱 넓고 깊이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시당은 또 부산 기초의원 원내대표협의회 신임 회장에는 동구의회 이희자 재선 의원을 선임했다.

이희자 원내대표협의회장은 앞으로 16개 구·군 의회 의원단과 긴밀히 협의해 현안 대응은 물론 야당과의 협치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