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강동구, 재가 의료급여 이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과 신규 협약 체결

2025-07-16 19:27:49

재가 의료급여 이동서비스 제공기관 신규 협약식이미지 확대보기
재가 의료급여 이동서비스 제공기관 신규 협약식
[로이슈 전여송 기자] 강동구는 재가 의료급여 이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과 신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동행서비스협회(협회장 이상헌)로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재가 의료급여 대상자의 병의원 방문, 투약, 검사 등을 위한 이동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각 기관은 역할을 분담해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운영 관리 등은 구에서 담당하고, 차량지원과 인력배치, 서비스 제공 내역 보고 등 실질적인 현장 서비스는 협회에서 담당한다.

앞서 두 기관은 협약체결 전 이동지원서비스의 운영방안과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에 대해 사전협의를 철저히 했고, 시범적으로 이동지원서비스를 대상자에게 연계했다. 이동지원서비스를 이용했던 최○○ 어르신의 말에 따르면, “병원을 갈 때마다 택시 잡는게 큰 일이었는데, 이동지원서비스 차량이 집 앞으로 와주고 진료가 끝난 후에도 편안하게 집에 올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향후 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가 의료급여 대상자의 병원 진료 및 지역사회 정착이 한층 더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