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계룡시, 관내 무더위 쉼터 방문 및 운영실태 점검

2025-07-16 20:50:24

무더위쉼터 방문 어르신들 격려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무더위쉼터 방문 어르신들 격려 모습
[로이슈 진주하 기자] 계룡시는 관내 무더위쉼터를 방문하고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무더위쉼터가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 장소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점검은 계룡시가 무더위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련한 대응책의 일환으로, 대상자들의 실제 이용 편의성을 확인하고 운영 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시장은 관내 마을회관 등 무더위쉼터 3개소를 찾아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긴 폭염이 지속되는 동안 쉼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점검 과정에서 쉼터 내 냉방 장치 가동 상태와 비상용품 구비 여부를 확인했으며, 시설 이용 시 불편한 점이 없는지 전반적인 운영 사항을 꼼꼼히 살폈다.

더불어 지속적인 폭염에 대비해 무더위쉼터 운영 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냉방 장치와 같은 주요 설비 점검 빈도를 늘릴 것을 논의했다.

계룡시는 현재 지역 내 총 20곳의 무더위쉼터를 지정․운영 중이다.

쉼터는 주로 경로당, 주민센터, 복지시설 등 어르신들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상시 냉방 시설과 식수, 구급약품 등이 비치되어 있다.

진주하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