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도·도교육청과 적극 협치하며 노동존중의 의정활동 펼칠 것”

김동연 지사, 임태희 교육감과 함께 협치로 완성한 노동존중 공간 직접 살펴

2025-07-15 16:47:01

청소원 대기실을 찾은 김진경 의장, 김동연지사, 임태희 교육감[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청소원 대기실을 찾은 김진경 의장, 김동연지사, 임태희 교육감[사진제공=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김진경(더민주, 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김동연 도지사, 임태희 교육감과 함께 의회 2층 청소원 대기실을 찾아 노동존중 실천의 협치 성과를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달 27일 김진경 의장이 김동연 도지사, 임태희 교육감과 본회의 전 정담회를 열어 청소원 대기실 환경개선을 제안하고, 세 기관장이 함께 현장을 둘러본 뒤 여건 개선에 뜻을 모은 결과에 따른 것이다.

특히 김 도지사와 임 교육감은 청소원 대기실 추가 확보를 위해 자신들의대기 공간 일부를 기꺼이 제공하며 협치의 상징적 실천을 보여주었다.

이에 따라 도의회는 청소원 대기실의 환기창 확보, 공간 증설, 안마의자 설치, 개인사물함 비치 등 편의시설을 증설해 쾌적한 휴게공간으로 조성했으며, 동시에 조리원 등 현업직원 대기실에도 안마의자를 확충했다.

김 의장은 “청소원 대기실이 1.5배 가량 넓어지고 여러 편의 시설이 설치될수 있었던 것은 도지사님과 교육감님이 직접 공간을 양보해 만들어낸 노동존중의 상징” 이라며 “도의회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과 적극 협치하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분들의 권익을 우선하는 노동존중의 의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