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예술놀터는 지상 4층 규모의 아이사랑복합문화센터(난계로 6)에 위치하고 있으며, 층별로 뮤직 키즈스튜디오, 공동육아나눔터, 디지털아트존, 아트플레이존, 미디어아트존, 다목적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해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관이다.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디지털아트존과 아트플레이존의 평일(화~금, 월요일 휴무) 운영 시간을 기존 18시에서 19시까지로 연장한다. 단, 주말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18시까지 운영한다.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신체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오감 발달을 할 수 있는 실내체험 공간과 페인팅, 블록아트, 모래놀이 등 자유롭게 창작놀이를 하는 공간을 상시 운영 중이다. 특히, 주말에는 테라스 공간에 ‘창의예술랜드’를 개방해 도심 속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와 예술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체험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성동구 누리집(홈페이지) 내 신속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7월 25일에서 8월 24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5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대상으로 연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디지털드로잉 기법을 배우고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를 제작해 보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파츠’ 만들기부터 가족 참여형 미술 프로그램과 유아동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총 5개 프로그램에 130여 명을 모집하여 요일별로 운영한다.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은 7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성동구 누리집(홈페이지) 신속예약을 통해 자세한 내용과 예약이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