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중랑구 '전립선 무료검진 및 건강강좌' 실시

2025-07-11 22:24:14

전립선 건강강좌에 참석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전립선 건강강좌에 참석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랑구는 55세 이상 남성 157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무료검진 및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전립선질환은 고령화, 서구화된 식습관, 유전적 요인 등으로 중년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며, 2022년에는 국내 남성 암 발생률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구는 전립선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3년째 해당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보건소가 후원하고 (사)한국전립선-배뇨관리협회가 주최했으며, ▲배뇨장애 증상지수 설문 ▲전립선특이항원(PSA) 혈액검사 ▲비뇨의학과 전문의 1:1 상담 ▲전립선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 등이 진행됐으며, 검진 결과는 개별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특히 건강강좌는 김세철 (사)한국전립선-배뇨관리협회장이 직접 진행해, 질환의 이해도를 높이고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