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정종복 기장군수, 기장읍 공동주택 화재 사망사고 현장 방문

2025-07-03 16:48:45

정종복 기장군수(좌측 두번째 흰옷)와 박형준 부산시장(좌측 세번째)이 사고현장에서 현장 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정종복 기장군수(좌측 두번째 흰옷)와 박형준 부산시장(좌측 세번째)이 사고현장에서 현장 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은 정종복 기장군수가 3일 오전 기장읍 공동주택 화재 사망 사고현장을 방문해, 적극적인 유가족 지원과 사고 대응을 지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정 군수는 사고 현장에서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화재 원인 등을 살피고, 피해 수습을 위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또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시하면서, 관련 부서에서는 모든 지원방안을 즉시 검토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했다.

또한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관내 공동주택에 화재예방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화재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관내 사업장, 공공시설물, 공동주택 등에 대한 특별 안점점검을 실시하도록 지시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화재로 소중한 어린 생명을 잃게 되어, 매우 안타깝다”며 “아이들의 명복을 빌면서,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런 비극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화재를 포함한 모든 재난에 대비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선제적인 안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