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강진군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1일 차에는‘통하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라는 주제로 가족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심리극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2일 차에는 가족 간 신체적 협동 프로그램을 통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유대감 증진을 위한‘과자로 꾸미는 우리 집’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 및 법 퀴즈 및 솔로몬로파크 법 체험 탐방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됐다.
광주솔로몬로파크 소찬영 센터장은“이번 가족캠프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간 활발한 의사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한편, 법 체험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법률 체계를 이해하고 법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도록 기획되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나 청소년 등 법률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법 친화적이고 법인지 감수성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진군가족센터 조미아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은 대체로 언어소통과 문화적인 차이로 적응이 힘들고, 가족 간의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양육문화에 대한 부적응 등으로 곤란을 겪기도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의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여 사회통합에 도움이 될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고 평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