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이사람]교정대상서 받은 수상금 전액 순천교도소에 기부한 이동원 고문

2025-06-14 14:51:14

이동원 고문(앞줄 사진우측 두번째)이 순천교도소에 수상금 전액을 기부하고 조병주 소장(앞줄 사진우측 첫번째) 등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이동원 고문(앞줄 사진우측 두번째)이 순천교도소에 수상금 전액을 기부하고 조병주 소장(앞줄 사진우측 첫번째) 등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가 주관한 ‘제43회 교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봉사상)의 영예를 안은 순천교도소 교정협의회 이동원 고문이 13일 수상금 전액(500만 원)을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는 수용자를 위해 순천교도소에 기부해 훈훈함을 전해준다.

교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동원 고문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교정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모든 교정인들을 위한 것”이라며 “상금은 불우수형자 지원 및 수형자들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한 프로그램에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금을 전달 받은 순천교도소 조병주 소장은 “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이동원 고문께 감사드린다. 이 자리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소중한 발걸음이라 생각한다”며 “기부받은 상금은 불우수형자 생활지원금, 수형자 인성교육, 심리치료 프로그램 등에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