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청주소년원, 업스타일 아티스트 자격증 실기시험에 11명 응시

2025-04-07 16:38:45

(사진제공=청주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청주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청주소년원(청주미평여자학교)은 지난 4일 한국업스타일 전문가협회의 ‘업스타일 아티스트’ 자격증 실기시험에 11명의 학생이 응시했다고 7일 밝혔다.

퇴원 후 안정적인 사회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 전국 여자 소년원 중 유일한 직업훈련 소년원인 청주소년원 학생들이 도전했다.

시험에 응시한 헤어디자인반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업스타일의 개요, 면접 및 파티번 등 다양한 기술을 연마했다. 업스타일은 헤어디자인 분야에서도 섬세한 기술이 요구되는 분야로 사회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험에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한성진 교수가 심사위원을 맡아 시험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청주소년원은 미용 교육을 비롯해 제과제빵, 뷰티메디컬 직업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 정착을 돕고 있으며, 자격취득 및 취업 연계 등 앞으로도 실질적인 직업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