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식목일 기념 ‘푸른 희망을 심다’

2025-04-03 15:49:28

(사진제공=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는 4월 3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에 위치한 ‘망향대’일원에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와 보호관찰위원이 함께하는「식목일기념 나무심기」사회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사회봉사명 대상자 5명, 자원봉사자(보호관찰 위원 및 직원) 6명을 배치해 망향대 출입로에 철쭉을 심고 주변환경을 정화했다.

망향대는 한국전쟁으로 고향을 떠난 실향의 아픔을 달래는 역사적인 공간으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은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단순히 나무를 심는 행위를 넘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협의회 이상일 회장은 “망향대에 심어진 철쭉이 앞으로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통해 사회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희망의 상징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김동민 소장은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식목일기념 나무심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하는데 긍정적 영향을 받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