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교정위원 중앙협의회-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 교정시설 산불 피해 구호물품 전달

2025-03-28 18:12:54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교정위원 중앙협의회(회장 김학술)와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회장 신정기)는 3월 28일 경북 청송군 진보면 소재 경북북부교정시설 통합청사에서 산불로 피해가 발생한 경북북부교정시설에 컵라면과 생수 등 2,200만 원 상당의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한 교정위원 중앙협의회와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는 법무부장관의 위촉을 받아 수용자 교육 및 교화활동에 참여하는 민간자원봉사단체이다.

김학술 교정위원 중앙협의회장은 “위기의 순간에 빛을 발하는 것이 우리 민족이다. 교정공무원들의 헌신에 동참하고자 교정위원들이 성금을 모금해 긴급구호 물품을 준비했는데 수용자들의 심리안정을 위하여 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정기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장은 “화마에 맞서 수용자와 시설물을 안전하게 지켜낸 교정공무원의 헌신을 잊지 않고, 교정위원들도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은 “평소 교정행정 발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교정위원들께서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북부교정기관에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해주신 것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을 통하여 긴급 상황 발생 시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