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주보호관찰소, 사회복지시설 에어컨 청소 특기 집행

2025-03-21 12:15:13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제주준법지원센터, 소장 고정대)는 3월 17~ 21일까지 5일간 제주도 내 종합사회복지관 및 장애인 시설의 에어컨 26대(청소비용 250만 원 상당)를 청소하는 ‘상쾌, 통쾌, 시원’ 사회봉사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소는 에어컨 청소를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으로 에어컨 청소 전문 특기를 보유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지원했다.

시설 관계자들은 이번 에어컨 청소에 대해 “비용문제로 제대로 된 에어컨 청소를 못했는데 이번에 보호관찰소에서 지원해준 전문가가 완전 분해를 시작으로 소독까지 완벽하게 청소해 주어 이번 여름은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5일 동안 에어컨 청소 봉사에 참여한 A씨는"법규 위반으로 부과받은 사회봉사였지만, 자신의 특기를 활용하여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몸은 다소 힘들었지만 기분은 좋았다"며 "에어컨을 청소하며 스스로 반성하는 시간도 가졌고, 특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보호관찰소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제주보호관찰소 고정대 소장은 "사회봉사 대상자의 특기를 적극 발굴, 활용하여 지역 내 복지시설이나 소외 받기 쉬운 곳 등을 발굴·지원하여 사회봉사자가 실질적 도움을 주고,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며, 스스로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도’를 통해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라도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제주보호관찰소 방문, 전화 등으로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