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서울남부보호관찰소, 치과 전문의 특기 집행 실시

2025-03-19 19:26:27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무부 서울남부보호관찰소(소장 민덕희)는 19일 구립양천어르신요양센터에 입소 중인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치과 전문의 특기 집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 집행은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국민공모제로, 현직 치과 전문의가 요양센터 입소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올바른 칫솔질 및 틀니 관리 요령 교육을 진행하는 등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구강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국민공모를 신청한 구립양천어르신요양센터 관계자는 “노인을 위한 구강 서비스가 절심함에도, 절대적인 촉탁의 수 부족 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서울남부보호관찰소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서울남부보호관찰소 민덕희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필요한 인력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며, 국민공모제 사회봉사를 더욱 활성화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서울남부보호관찰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