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군산보호관찰소, 19일부터 사회봉사 농촌지원 집행

2025-03-18 17:41:39

군산준법지원센터 청사.(제공=군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군산준법지원센터 청사.(제공=군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군산보호관찰소(군산준법지원센터, 소장 조영술)는 3월 19일부터 사회봉사 농촌지원 집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회봉사 농촌지원은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민생 지원형 사회봉사 집행이다.

지원 농가는 고령·장애·다문화·범죄피해자 등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농가이며 인력 요청은 군산보호관찰소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주거지 인근 농협에서도 필요 인력을 신청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25일 관내 농협중앙회 군산·익산시지부 농정지원단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업무협의를 갖고 작년 농촌지원 사회봉사 집행의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한 후 효율적인 농촌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농촌 주거환경개선, 농촌 환경정화 활동, 긴급재난복구 지원 등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도를 설명하고 농협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요청했다.

군산보호관찰소 조영술 소장은 “작년에는 농가 지역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는데 올해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농가를 발굴해 농촌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