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시흥교육지원청과 정책 방향 공유 정담회 진행

“교육 현장 발전 위해서는 유기적 협력 뒷받침되어야”

2025-03-18 17:04:47

시흥교육지원청 정담회[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시흥교육지원청 정담회[사진제공=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민주·시흥3) 의장은 18일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교육정책 방향 공유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채열희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국,행정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교육 발전에 필요한 정책 방향 및협력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정담회에서는 ▲고교학점제 지원과 제도 운영에 적합한 학교 공간 조성 ▲시흥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한국어공유학교) 운영 확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노후 급식실 현대화 사업 등 다양한 교육 현안이 논의 테이블에 올랐다.

김 의장은 특히 이 자리에서 2030년 예정된 시흥과학고(가칭) 개교 일정을최대한 앞당길 수 있도록 시흥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는 한편, 향후 신입생 선발 시 모집인원의 일부를 관내 학생으로 선발하는 ‘지역인재 우선선발’ 방안이 적용되도록 공동의 노력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의견 청취를 위해 관내 학부모·학교장 초청 간담회의 필요성도 제안했다.

김 의장은 정담회에서 “교육 현장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모두의 유기적 협력과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며 “경기도의회도 교육 현안 해결과더 나은 교육환경 실현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