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동해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교육 프로그램 운영

2025-03-11 11:55:59

동해시청이미지 확대보기
동해시청
[로이슈 이지연 기자] 동해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공 교육 프로그램인 ‘떡 디저트’와 ‘봄철 반찬’ 과정은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재료를 활용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을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떡 디저트’ 과정은 높은 관심을 받아 12명 모집이 완료됐으며, 3월 11일부터 8주간 진행된다. ‘봄철 반찬’ 과정도 24명을 모잡했으며 3월 20일부터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떡 디저트’ 과정에서는 백설기, 카스테라인절미, 바람떡, 찹쌀모나카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떡을 만든다. ‘봄철 반찬’ 과정에서는 무 유자절임, 유채와 봄동 겉절이, 곰취장아찌 등 신선한 봄나물을 활용한 반찬 조리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다양한 요리를 배우며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기회를 얻는다. 아울러, 교육 후에도 지역 농산물 활용법에 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