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은 군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수질을 공지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매월, 분기별, 반기별 법정 수질검사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수도꼭지 수질을 무료로 검사하는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주민들의 수돗물 만족도를 높였다.
또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누수 알림부터 누수 진단과 요금감면 신청 서류 작성 대행까지 한 번에 빠르게 처리하는 옥내 누수 원큐(1Q: One Quick) 서비스로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급수 중단 예정에 대해서는 마을별 이장님과 가구별로 안내하고 읍면 밴드를 활용해 실시간 단수 상황을 전파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읍면 사무소 또는 상하수도사업소에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제출하면 실시간 단수 상황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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