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미용 기술교육 과정 참여자들은 미용 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기수에는 총 7명의 법무보호대상자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상시과정에서는 헤어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비롯, NCS 실무 응용 드라이과정과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NCS 업스타일 전문가 교육 과정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재영 서울동부지부장은 “미용 기술은 전문직으로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고,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면 향후 사회복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시작은 낯설고 어렵다. 그러나 시작할때의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모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을 응원하겠다” 고 격려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술교육원은 법무보호대상자를 전문 기능인으로 양성하고 이들에게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설립됐다. 서울동부지부는 여성 법무보호대상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과정을 신설 운영중에 있으며, 대표적으로 조리, 미용, 떡제조, 바리스타, 제과제빵 과정 등이 운영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