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포럼은 오는 3월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며, 중장년층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강명, 이하 재단)이 주관하며, 오는 9월에 열릴 2차 포럼에서는 논의를 더욱 구체화해 실행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재단은 시민의 인생 후반 50년을 돕는 서울시 출연기관으로 경력설계, 직업훈련, 취업과 창업 등을 포함한 일자리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서부, 중부, 남부, 북부, 동부의 5개 캠퍼스와 동작, 영등포, 노원 등 13개 센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중장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정책 패러다임 전환 ▲법·제도 개편 ▲재취업 활성화 ▲기업의 중장년 채용 유인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된다. 재단은 중장년층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지속하면서 활력 있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 서울’의 일자리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온라인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3월 10일(월)까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3월 10일 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다.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은 PDF 자료로 정리되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후속 연구도 함께 진행되며, 정책연구자료는 포럼 이후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