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인제군 '살아보기' 프로그램 성황리에 운영 중

2025-03-07 00:35:53

인제군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제군청
[로이슈 이지연 기자] 인제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 거주하며 일자리, 영농생활을 체험하고 주민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촌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한달 살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귀농을 위해 농촌 이해, 농가 견학, 영농 실습을 운영하는 농촌 살아보기(3개월), 반년 살아보기(6개월)와 젊은 예술가의 창작활동과 재능기부를 지원하는 문화예술 기여형 등이다.

이는 청정자연을 즐기며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간 149팀 159명이 살아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이 중 16개 팀 20명이 인제군에 정착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올해 군은 4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농촌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인제읍 가리산리, 남면 소치리, 북면 한계2리 마을에서 진행되며, 북면 월학리에서 ‘반년 살아보기’와 ‘청년작가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오는 9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달 접수를 시작한 ‘반년 살아보기’와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오는 3월 9일까지 접수 기간을 운영한다. 또 ‘청년작가 살아보기’ 접수는 오는 3월 14일까지 이어진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