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진종오 “중앙청년위원회 위원…추가 인선 11월 공모로 진행”

한동훈 지도부…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28명 임명장 수여식 진행

2024-10-05 17:11:21

진종오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진종오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한동훈 대표는 4일 국민의힘 진종오 청년최고위원 및 당 중앙청년위원장이 제청한 중앙청년위원회 (상임부위원장·부위원장·사무총장) 등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는 당헌·당규에 분명하게 명시된 당의 청년조직을 상징하는 상설 기구로서 진종오 국회의원이 청년최고위원으로 올 7월 선출돼 새롭게 위원장이 된 이후 조직 정비와 방향성 수립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4일 발표 내용에 따르면 김태효 상임부위원장 등 상임부위원장단 8명·강대규 부위원장 등 부위원장단 17명·김윤기 사무총장 등 사무국 2명·김민숙 고문 포함 총28명이 선임돼 임명장을 받았다.

이번 인선(人選) 연령대는 80년에서 90년대 생이 주축으로 2000년대 생 또한 포함됐으며 (청년사업가·현직지방의회의원·교육자·변호사·세무사·시민단체대표) 등 다양한 직군을 망라한 인사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진종오 청년최고위원은 “위원회 중심이 되는 인선을 먼저 선정해 주요 실무를 진행하려 한다”며 “절차에 따라 17개 시·도당 청년위원장 임명을 차례로 마무리한 후 청년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담을 수 있게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도록 (중앙청년위원회위원) 추가 인선은 11월 공모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 청년최고위원은 “환경문제는 미래세대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다”며 “도심 내 폐기물은 우리 주거환경과 직결돼 있기에 중앙청년위원회 첫 행보로 도심 주거 환경에 기여하는 환경공공폐기물처리 기업을 찾아 현장 체험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정책 개선점 발굴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진종오 (왼쪽)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진종오 (왼쪽)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