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 후보 청문 준비 착수, "정치적 중립 지키겠다"

2024-08-12 17:20:21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출근 전경.(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출근 전경.(사진=연합뉴스)
[로이슈 김도현 인턴 기자]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는 12일, "총장이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관련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그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 후보자는 이날 오후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처음 출근하면서 "공직자는 각자의 자리에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후보자는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조사를 두고 제기된 검찰 내부 이견에 대해서는 "공직 후보자로서 진행 중인 구체적인 사건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며 "총장에 취임하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복권에 대해서는 "공직 후보자인데 사면권 행사와 관련해 말씀드리는 건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전했다.

심 후보자는 검찰이 국민의 신뢰에 대해 "결국 검찰 구성원 개개인이 사명감을 갖고 검찰 본연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게 정도(正道)라고 생각한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국민 여러분께서 청문회 과정을 지켜보고 계신다는 것도 잘 안다"며 "성실하게 청문회 준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검찰청은 이날 전무곤 기획조정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준비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착수했다.

김도현 로이슈(lawissue) 인턴 기자 ronaldo0763@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