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건보공단, 상병수당 시범사업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시상

2024-07-26 20:39:10

건보공단, 상병수당 시범사업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시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26일 '상병수당 시범사업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상병수당 시범사업을 널리 알리고 수급 사례를 공유해 상병수당 제도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상병수당 시범사업 체험수기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 기간은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로, 한 달간 84명이 응모했으며, 당선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편), 우수상(2편), 장려상(3편)으로 총 6편을 선정했다.

당선작 중 최우수작은 치료받은 과정을 진솔하게 표현한 작품, <’아프면 쉬어야지가‘ 인사치레로 하는 빈말이 아닌 진심에서 나오는 조언이 되게 하는 상병수당>이 선정됐다.

갑작스러운 암 진단으로 치료받게 된 사연으로, 무급으로 휴직하던 중 회사근처에서 본 상병수당 현수막이 기억나서 건강보험공단 누리집을 찾아보게 됐고, 상병수당을 지급받게 되어 퇴사를 고민하지 않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수상작은 ‘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해 건보공단 민원실과 시범사업지역 유관 기관에 배포하고, 9월 중 건보공단 누리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단 김남훈 급여상임이사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상병수당제도에 대해 알게 되어 아플 때 소득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당선 작품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