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은 1998년 행정고시 41회에 합격했다. 법무연수원 교수를 거쳐 교정연수부장과 광주지방교정청장을 역임했으며, 올해 1월부터 대구지방교정청장으로 근무중이다.
김 청장은 법무연수원 교정연수부, 대구 서부 준법지원센터 등에 출강해 직원을 대상으로 내실있는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진주교도소에서 진행한 김 청장의 청렴 토크쇼도 딱딱하고 지루한 청렴이란 주제를 강사의 오랜 공직 노하우를 바탕으로 흥미와 공감을 유발하는 열정적 강의를 펼쳤다.
특히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부패 및 공익 신고 길라잡이를 큰 주제로 강의 함으로써 직원들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들이 바라보는 공직사회에 신뢰를 쌓는 방안까지 강의에 녹여냈다는 게 직원들의 평이다.
김동현 청장은 강의를 통해 직무관련 금품비위 근절 및 청렴하고 갑질 없는 직장문화, 선후배 간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조직이 되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진주교도소 조형근 소장은 “청렴의 가치는 법과 원칙을 지키고 부조리한 관례를 타파함으로써 빛날 수 있다. 우리도 수평적 관계의 단합과 수직적관계의 소통으로 투명한 진주교도소를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직원들의 청렴교육을 위해 먼 길을 마다하고 방문해 강의를 해준 김동현 청장에게 감사를 표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