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여름철 폭염·풍수해 대비 건축물 안전점검 실시

2024-05-28 14:57:24

수도권서부본부 시흥건축직원이 사리역 레이저스캔센서 각도를 조정하고 있다.(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수도권서부본부 시흥건축직원이 사리역 레이저스캔센서 각도를 조정하고 있다.(사진=코레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본부장 전승찬)는 폭염·풍수해 등 계절 특성으로 철도 시설·장치의 누수 및 각종 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여름철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선제적 사고·장애 예방과 열차안전운행 확보를 위해 수도권서부본부 내 91개역과 운행선 인접공사 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중점 점검 사항으로는 △건축마감재 탈락 우려개소 △승강설비 정상기능 유지관리 상태 △주요시설물 누수 우려개소 등이 있다.

점검결과에 따라 개선필요 사항을 즉시 조치하고 어려울 경우 자체 관리방안을 수립하여 완료 시까지 모니터링해 대비할 예정이다.

전승찬 본부장은 “올해 많은 강수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사전점검과 조치로 열차안전운행을 확보하겠다”며 “건축물 뿐만 아니라 고객편의시설에 대해서도 점검을 통해 편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