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윤 대통령, 2주년 기자회견서 주요 현안 즉답... 저출산·연금·의료 등 3년 국정 방향도 제시

2024-05-09 13:52:35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정부 2년 국민보고 및 기자회견'을 열어 향후 국정 운영 방향과 다소 민감한 문제를 포함한 각종 국정 현안에 대해 견해를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은 먼저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현명하지 못한 처신'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국민께 사과 메시지를 전하고 또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와 관련해 수사 기관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고 의혹이 남을 경우 직접 특검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김 여사 관련 특검에 대해서는 "특검은 검·경 공수처 같은 기관의 수사가 봐주기나 부실 의혹이 있을 때 하는 것"이라며 반대 의사를 명확히 했다.

윤 대통령은 남은 임기 3년간 중점적으로 진행할 국정 운영 방향도 소개했다.

특히 미래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 해법과 관련, '저출생대응기획부'를 부총리 부처로 신설 계획을 전했고 임기 내에 기초연금 지급 수준을 40만원으로 인상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의대 정원 문제와 관련해선 미룰 수 없는 과제라는 기존 뜻을 재확인했으며 부동산 정책 완화와 금융투자소득세 페지 등도 국회 협조를 당부했다.

또 연말 미국 대선에 따른 외교 정책 대응 등에도 집중할 뜻을 전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