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소년원, 해인사 템플스테이 체험

2024-04-22 11:22:37

(사진제공=대구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소년원(읍내중고등학교, 원장 전상호)은 지난 19일 경상남도 합천군 해인사에서 학생 8명과 교사 10명 등이 참가해 템플스테이 체험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체험 행사는 사찰 소개, 스님과 함께하는 점심 공양, 스님과의 대화, 걸어서 대장경 속으로(대장경 속에 담긴 의미 배우기), 108배, 염주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롭고 유익한 시간으로 꾸려졌다.
법무부 소년보호위원 대구소년원협의회(회장 김남연) 7명도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 참여비, 석식 지원 등 소년원생들의 모범적인 생활태도 및 성행개선의 의지를 독려했다.

템플스테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인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지난 날들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를 벗어나 선생님, 스님과 진솔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고, 살면서 처음 해보는 템플스테이라 사회에 있을 때 경험하지 못한 해인사 일대의 해설을 들음으로써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상호 원장은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배움으로써 역사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