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천준법지원센터, 농촌일손돕기 적극 투입

2024-04-18 20:23:54

(사진제공=부천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천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부천준법지원센터, 소장 윤현봉)는 농가 지원을 위하여 김포지역 단위 농협들과 연계하여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명령을 부과받은 사회봉사자들을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투입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부천보호관찰소가 2024년 투입하는 사회봉사자는 연인원 3,500여 명 이상으로 만성적인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부천보호관찰소 사회봉사자가 농촌 일손 돕기 현장 등에서 근로하는 시간은 총 12만 시간(x시간당 최저임금 9,860원)에 달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1억 원에 달한다.

김포시 고촌농협 조동환 조합장은 “심각한 인력난에 처해 있는 김포지역 화훼 및 원예 농가에 사회봉사자가 투입되어 농번기를 맞은 농가의 가뭄에 단비 같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윤현봉 부천보호관찰소장은 “부천보호관찰소는 범죄를 저질러 지역사회에 피해를 준 사회봉사명령 부과자들이 사회에 배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농가, 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배치하고 있다. 특히 일손을 구하지 못해 고통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지역 농협과 협력하여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한편 농촌 일손 돕기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일반 국민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나 전국 보호관찰소(준법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