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촉법소년 대상 전문프로그램 운영

2024-04-18 10:34:03

(사진제공=안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안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안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센터장 김준성)는 법원으로부터 의뢰된 10~13세의 촉법소년을 대상으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과정의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과정은 2022년 법무부에서 연구용역(연구책임자 : 숭실사이버대학교 손진희 교수)을 통해 개발한 ‘저연령 청소년 대상 비행예방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세부 내용은 집단구조화, 심리정서교육, 법교육, 대인관계교육, 진로교육 등으로 짜였다.
홍성보 강사는 “나이가 어린만큼 교육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과정 내내 흥미와 관심이 유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초점을 두었다”고 했다.

교육생 A군은 “나의 감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다시는 잘못된 행동을 반복하지 않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준성 센터장은 “비행의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연령, 비행사실, 심리적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특성이 반영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