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2024-04-17 17:35:35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지방교정청(청장 김동현)은 4월 17일 오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407호에서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자문위원회(위원장 김성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교정시설 마약사범 현황, 마약사범 재활 전담교정시설 및 치료 재활프로그램 운영사항, 취업 알선 및 창업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보고한 후 자유토론 방식으로, 마약류 사범 관리방안 및 수용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은 “현재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마약 등 강력범죄의 재발 방지에 범정부적 차원의 역량을 총집결하고 있으며, 교정공무원들의 노력과 더불어 위원님들의 범죄 재발 방지 및 수용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관한 자문이 함께 어우러진다면 교정행정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지방교정청은 지난해 9월부터 마약사범 재활 전담교정시설 시범운영 기관인 부산교도소(대구지방교정청 산하)에서 재활 의지가 높은 마약류 수형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약류 회복 이음’ 과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자문위원회 김성만 위원장은 “마약류 중독자에 대한 치료·재활 및 수용자의 사회정착을 위해, 현재 교정시설에서 시행되는 중독자 재활 정책 그리고 직업 훈련 및 창업지원은, 수용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매우 효용이 크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