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보호대상자의 적극적 고용을 통해 지역 사회 재범 방지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법무부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제78호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피너(대표 김기범)는 공단 충북지부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편견 없는 고용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북지부 임명훈 과장, ㈜피너 김기범 대표, 충북지부협의회 전상부 회장 등이 참석해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시,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및 외국인 고용비자 발급 관련 간소화, 시중은행 금리 우대, 신용보증기금 대출 보증료율 및 보증 비율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북지부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충북지역 형사처분 및 보호처분을 받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재범 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숙식제공, 원호지원, 취업지원 등 다양한 법무보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