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보호공단 황영기 이사장, 대전지부 정책현장 방문

2024-04-05 09:23:30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대전지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대전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제16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사법연수원 23기)이 지난 3월 12일 공단 이사장으로 부임 후 4월 4일 대전지부(지부장 최대용)를 초도 방문했다.

이번 정책현장 방문은 공단 역점사업인 법무보호대상자 취업지원사업 등 법무보호사업 추진 현황 점검과 함께 법무보호위원, 일선 직원들과의 간담회로 진행됐다.
특히 황 이사장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온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까지 않고 있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 전문수 회장, 이대열 대전지부협의회 회장 등 주요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대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현장감 있는 의견을 청취했다.

황영기 이사장은 업무 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범죄없는 안전사회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고 계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지원이 재범률 감소라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영기 이사장은 1964년생으로 대구 능인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 법과대학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제23기로 수료했다. 서울지검 의정부지청 검사, 대구지검 상주지청 검사, 대구지검 검사, 부산지검 검사, 한국성폭력위기센터 및 대구해바라기센터 법률자문변호사, 참다운 합동법률사무소 변호사 등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