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대전청소년비행예방센터, 대전가정법원 재판부와 업무협의

2024-04-04 18:32:13

(사진제공=대전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전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전청소년비행예방센터(대전솔로몬로파크, 센터장 김태호)는 4월 4일 대전가정법원 문혜정 법원장, 소년재판부 김현정 부장판사, 문양주 사무국장, 박정련 판사 등 법원 직원 8명이 방문해 정책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청소년비행예방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법원에서 의뢰하는 상담조사 제도와 관련해 상호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담조사는 법원 소년부 판사가 심리를 앞둔 청소년을 청소년비행예방센터에 출석시켜 재비행 방지를 위한 비행예방 교육을 받도록 하고, 가정환경, 학교생활 등 환경조사를 통해 비행 원인을 전문적으로 진단해 보호처분 의견을 제시하는 제도이다.

김태호 센터장은 “이번 정책 설명회를 통해 대전가정법원과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청소년 비행 예방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전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학교,법원,검찰에서 의뢰한 초기 단계의 비행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행예방교육을 비롯하여 일반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진로체험, 법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