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보호관찰소, 사회봉사 국민공모로 70대 노부부 도움

2024-03-15 10:43:26

(사진제공=포항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포항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보호관찰소(포항준법지원센터, 소장 배영준)은 3월 14일부터 이틀간 약 6년 전 뇌경색으로 쓰러져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 농가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7명을 배치하여 농가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70대의 노부부가 포항 북구 청하면에서 사과 농사와 각종 밭작물을 재배하고 있지만 할아버지가 약 6년 전 뇌경색으로 쓰러져 거동이 불편하고, 할머니마저 최근 건강이 좋지 않아 영농 준비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할머니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농가 일손 돕기에 나선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은 감자 파종을 위한 퇴비 살포와 사과밭 제초 작업 등을 했으며, 노부부의 안타까운 사정을 전해 듣고는 자신의 일처럼 열심히 일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포항보호관찰소는 사회봉사 국민공모를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법무행정을 펼칠 계획으로,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시민누구나 사회봉사국민공모를 신청(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관할 보호관찰소 방문 또는 전화)하면 적절성 심사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