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창원보호관찰소, 의령 마을회관서 이·미용 특기집행

2024-03-14 10:01:45

(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창원준법지원센터)는 3월 13일 경남 의령군 의령읍 소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국민공모제 이·미용 봉사(특기집행)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공모제 이미용 봉사는 이·미용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20년 이상 미용실 운영 경력자인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의 특기를 살리고, 지역사회 실수요자 맞춤형 집행으로 소외계층 어르신 이용봉사 활동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사회봉사 대상자 A씨는 “잘못을 저질러 이곳에 왔는데 막상 봉사를 하니 자신의 재능을 우리 사회를 위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보람됐다. 앞으로 시간이 나면 자원봉사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행석 창원보호관찰소장은 “엄중한 법집행과 동시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사회봉사명령 집행을 통해 스스로 보람을 느끼고 우리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