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강릉보호관찰소, 고령 농업인의 휴면 농지 복구로 영농의지 일꺠워

2024-03-11 11:08:16

(사진제공=강릉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강릉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춘천보호관찰소강릉지소(강릉보호관찰소, 소장 신욱)는 농사를 짓고자 하나 고령으로 농사를 포기했던 농가들에 대해 황폐화 된 경작지의 복구 등 사회봉사를 통해 영농의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14명의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은 강릉시 운정동에 방치되어 잡초만 무성했던 하우스 3개 동(990㎡) 내에서 잡초를 치우고 오래된 차광비닐 등을 걷어낸 후 성토해 다시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시설로 바꾸는 일에 구슬땀을 흘렸다.
사회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올해 농사를 다시 시작하게 된 강모(80대, 남) 농업인은 “놀고 있는 땅이 안타까웠지만 힘이 들어 손댈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도와주어 다시 농사를 시작하겠다는 용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신욱 소장은 “힘이 들어 땅이 있어도 농사를 포기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안타까운 일이다. 영농의지가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보호관찰소에 도움을 요청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