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청주보호관찰소, 범죄예방 자원봉사위원 정기총회

2024-03-08 10:08:49

(사진제공=청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청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청주보호관찰소(청주준법지원센터, 소장 이용호)는 3월 7일 보호관찰 범죄예방 자원봉사위원회(이하 ‘보호관찰위원 청주보호관찰소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회장으로 선출된 박선희 협의회장은 청주 출신으로 현재 ‘(사)즐거운 복지재단’ 대표로 재직 중에 있으며, 2019년 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되어 청주보호관찰소협의회 원호분과에서 취약계층 보호관찰 대상자를 위해 헌신적으로 자원봉사에 힘써왔다.
보호관찰위원제도는 1989년 보호관찰 도입과 함께 해온 범죄예방 자원봉사제도로 2019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운영을 위한 규정제정에 맞추어 전국 보호관찰소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청주보호관찰소 협의회는 현재 57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이들은 청소년범죄 유해환경 감시ㆍ계도, 상담·문화활동 지원, 학교폭력방지 및 음주운전금지캠패인, 보호관찰 대상자 지도감독 보조 등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인적·물적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했다.

박선희 회장은 “총회에 참석한 협의회 위원들과 내빈들께 감사드리며, 청주보호관찰소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이용호 소장은 “지역사회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호관찰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보호관찰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는 안전한 국가와 지역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안심하며 웃고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