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전솔로몬로파크,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진로 중심 체험형 법교육

2024-02-28 17:22:58

(사진제공=대전솔로몬로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전솔로몬로파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전솔로몬로파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법교육 확대를 위해 지난 2월 21일 자혜원 초등학생 대상 인성 중심 법교육 프로그램「따뜻한 동행, 가치LAW Ⅰ] 에 이어, 2월 28일 자혜원 중·고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진로 중심 법교육 프로그램 「따뜻한 동행, 가치LAW Ⅱ] 도 추가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법의 기능(사회질서 유지, 개인의 자유 및 권리보호, 분쟁 해결 및 예방)을 바탕으로 연관되어 있는 직업을 배우고, 자신의 진로 목표도 설정해 보며 법과의 연결고리를 찾아보는 체험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법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배우고, 나의 진로와 법이 연결되는 부분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대전솔로몬로파크 김태호 소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 중심 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법을 긍정적으로 인식 할 수 있도록 하고, 법을 통해 진로에 대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