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이한준 사장, ‘미래도시 지원센터’ 운영현황 점검

2024-02-21 13:56:52

LH 이한준 사장(왼쪽 두 번째)이 고양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LH 이한준 사장(왼쪽 두 번째)이 고양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는 이한준 사장이 2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LH는 지난해 말 제정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과 1·10 부동산대책에 따라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달 30일 고양시를 포함한 1기 신도시 5곳(분당, 일산, 평촌, 산본, 중동)에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센터는 LH와 해당 지자체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에 대한 정책 수행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컨설팅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LH는 연내 정부가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지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주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재정비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이한준 사장은 ”미래도시 지원센터는 성공적인 1기 신도시 정비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계획도시의 낡은 주거환경을 정비해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한준 사장은 오는 22일에도 안양시와 부천시에 위치한 미래도시 지원센터 두곳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