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 설 명절 어려운 교육생 장학금 전달

2024-02-08 11:13:35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김정명, 이하 서울남부센터)는 설명절을 앞둔 2월 7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사회 학생에게 직원들의 정성이 든 소정의 장학금을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지난 1월 법원 위탁 상담조사 교육생으로 서울남부센터에서 상담조사 및 인성교육을 수료한 학생이다. 학생의 가정은 저소득층 조손가정으로 최근에 모친이 고인이 되어 할머니와 어렵게 생활하고 있다.

장학금을 받은 K양 할머니는 “손녀가 순간의 충동으로 죄를 저질러 서울남부센터에서 상담조사까지 받았는데, 오히려 장학금까지 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손녀를 더 잘키우겠다”고 말했다.

김정명 소장은 “장학금은 상담조사 수료생 중 가정형편이 어렵고 바르게 살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스스로 진로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는 학생에게 지급했다”며 “서울남부센터가 지역사회 어려운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따뜻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확고 부동하게 자리 매김하겠다”고 했다.

한편 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원이나 검찰, 학교 등에서 의뢰된 교육생 대상으로 심리상담, 문제진단 및 다양한 참여형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비행예방 전문교육기관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