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동훈, ‘서울 편입 추진’ 김포 방문…시민 걷기대회 참석

2024-02-03 15:30:10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전날 오후 경기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방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전날 오후 경기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방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서울 편입’을 추진하는 경기 김포시를 방문해 민심을 청취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김포에서 열리는 ‘김포-서울 통합 염원 시민대회’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김포와 서울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 노선안 발표를 환영하고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행사다.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김포, 구리에 대한 ‘서울 편입 특별법’을 발의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구리를 방문해 “구리에서는 서울 편입을 원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지역 시민의 의사를 충분히 존중해서 당파성이라든가 누가 먼저 주장했는지 따지지 않고 그 뜻에 맞춰서 실효적이고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드린 것”이라며 서울 편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