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코레일,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청렴 특강 실시

2024-01-24 10:55:56

코레일이 23일 대전사옥에서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청렴특강을 진행했다.(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코레일이 23일 대전사옥에서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청렴특강을 진행했다.(사진=코레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3일 대전사옥에서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한문희 사장과 권세호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코레일 2급 이상 간부 등 임직원 6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은 굳건한 반부패 준법의식에 기반한 공정한 업무처리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더욱 고도화된 청렴 관련 법규를 중점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공직사회 부패가 뇌물수수, 횡령뿐 아니라 불공정, 소극 행정 등 업무 전반으로 확대됐다는 점을 지적하며, 전 임직원의 참여를 통한 청렴 문화 확산과 공직기강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세호 상임감사위원은 “경영진의 솔선수범과 전 임직원의 준법의식 내재화를 통해 기업 전체의 청렴 수준을 높여 나가고, 더욱 신뢰받는 코레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