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광주솔로몬로파크 전상현 계장, 법무부장관 표창

2024-01-04 09:38:28

전상현 계장.(사진제공=광주솔로몬로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전상현 계장.(사진제공=광주솔로몬로파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광주솔로몬로파크는 전상현 계장(6급)이 법질서 확립 유공으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전상현(57) 계장은 광주솔로몬로파크 개관 준비 및 운영, 법체험터 및 법놀이터, 찾아가는 시민로스쿨, 법진로체험 등 광주솔로몬로파크의 법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전계장은 광주에서 나고 자라서인 까닭인지 광주솔로몬로파크 시설 하나하나, 찾아오는 꼬마 손님들 한 명 한 명 모두에게 애정을 쏟는 직원이다.
전계장은 "과분한 상을 받아 너무 기쁘고 감사할 따름이다.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국민에게 봉사하고 헌신하는 자세로 근무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솔로몬로파크는 대전, 부산에 이어 전국 세번째로 지난해 3월 1일 개관했다.

전상현 계장은 2010년 1월 교정직 공무원으로 3년여 근무하고, 비행청소년 지도에 뜻이 있어 2013년 3월 보호직 공무원으로 임용돼 광주보호관찰소, 광주소년원, 평택보호관찰소 등에서 비행청소년 지도, 전자감독, 사회봉사명령 등을 담당했었다. 이후 2022년 7월 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로 발령되어 광주솔로몬로파크 개관 준비 및 안정적인 운영에 힘써 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