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한국법무보호공단 경기북부지부, 2023년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청렴캠페인

2023-11-30 21:02:31

(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기북부지부)이미지 확대보기
(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기북부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최용식)는 11월 30일 오후 6시 의정부시 소재 ‘경민웨딩홀’에서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협의회(회장 김명달)와 함께 2023년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지방검찰청 김선화 검사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의정부교도소 김재술 소장, 의정부보호관찰소 박현배 소장, 경기북부지부협의회 김명달 회장 등 내빈 1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시상식과 대회사·축사 및 2,000만 원의 기금전달식을 마친 뒤, 청렴캠페인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청렴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 부정부패·갑질근절 서약을 했다.청렴은 모든 공직자에게 필요한 정신임을 되새겼다.

경기북부지부는 법무보호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재범 방지를 위해 봉사해온 보호위원들의 공적을 기리고 포상하기 위해 매년 연말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을 통해 법무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검사장·지청장, 협의회장, 지차제장, 유관기관장 표창 등 수십 여 개의 상장이 수여됐다.

김명달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님들과 보호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나눔과 포용 정신을 실천하시는 보호위원님들이 있었기에,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한 해였다”고 말했다.

최용식 경기북부지부장은 “늘 물심양면 후원해주시는 보호위원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 대회를 통해 그동안 헌신해온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