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의정부준법지원센터, 장애인 자매 가정 화장실 개보수 특기집행

2023-11-04 11:35:39

화장실 개보수 후 모습.(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화장실 개보수 후 모습.(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박현배)는 11월 3일 인테리어 기술을 보유한 사회봉사 대상자의 특기를 활용(특기집행)해 장애인 자매 가정의 양변기를 교체하고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는 등 화장실 개보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각각 소아마비와 지체 장애 3급을 가진 자매가 화장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연을 접한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에서 의정부준법지원센터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신청하면서 이뤄졌다.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에서 이번 개보수 공사에 필요한 양변기 등 자재 비용 약 80만 원을 지원했다.
수혜자 자매는 “이번 화장실 개보수 공사로 삶의 질이 한층 향상된 것 같다. 이제 넘어질 걱정 없이 마음 편히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사에 필요한 장비를 기꺼이 제공하고 자신의 특기를 활용해 공사를 마친 사회봉사대상자 A씨 또한“사회봉사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사회봉사를 마친 후에도 특기를 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해 보였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 박현배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봉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지속 투입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