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소년원, 한국소년보호협회 후원 장학금 전달

2023-11-01 15:45:52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소년원(원장 전상호, 읍내고등학교)은 최근 재단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가 후원하는 ‘2023년 하반기 희망드림 장학지원 사업’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 5명에게 장학금 총 310만 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희망드림 장학지원 사업은 법무부 산하 공인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가 소년원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대학교 재학생, 고등학교 재학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이다.
대학교 성적우수장학금을 받게 된 A군은 “소년원 재원 중 수시전형으로 대학교에 입학하여 성적우수장학금까지 받게 되었다. 저를 끝까지 놓지 않고 이끌어주신 모든 소년원 선생님들과 걱정 없이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후원해주신 소년보호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A군은 현재 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며 지원받은 희망드림 장학금으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다.

전상호 대구소년원장은 “앞으로도 소년원생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